JJeRRY의 복중일기

산후조리원 투어(베르사유 산후조리원)

깐깐한 이과장 2021. 1. 20. 22:20

산후조리원 투어(베르사유 산후 조리원)

강동헤라, 구의궁 순으로 투어 후기를 게시했고 오늘은 송파 베르사유 산후 조리원에 대해 이야기 해 볼게요.

제가 간 3군데 조리원은 강동헤라와 송파 베르사유가 기본요금 면에서 비슷했구요.

구의 궁 같은 경우에는 기본 요금은 두곳과 비교해서 좀 낮았지만 마사지를 조금 추가 하고 나니 비슷하더라구요.

강동헤라와 구의궁의 자세한 리뷰는 아래 글 참고해 주시고요 오늘은 송파 베르사유 산후조리원에 대해 리뷰해 볼게요.

2021/01/18 - [JJeRRY의 복중일기] - 산후 조리원 투어(강동 헤라)

 

산후 조리원 투어(강동 헤라)

2개월쯤 되어을 때 가장 먼저 알아본것은 바로 산후 조리원이었습니다. 출산 후 내몸을 내가 제대로 챙기지 않으면 아파서 아가를제대로 케어하지 못할 것이기에 내몸부터 챙기자 싶어서 이래

leeguagang.tistory.com

2021/01/19 - [JJeRRY의 복중일기] - 산후조리원 투어(구의 궁)

 

산후조리원 투어(구의 궁)

지난 게시글에서 말씀 드렸던 것 처럼 전 조리원 투어를 강동 헤라, 구의 궁, 송파 베르사유 산후 조리원 이렇게 3군데를 가봤는데요. 강동헤라에 대한 리뷰는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2021/01/18

leeguagang.tistory.com

송파 베르사유 산후조리원은 ㅁㅅㅎㄹ 카페에서 리뷰들을 보고 방 컨디션이 너무 맘에 들어서 투어를 한번 해봐야지했던 곳이었어요.

송파 베르사유 산후조리원도 구의 궁처럼 지하철에서 가깝거나 하진 않아요. 뭐 사실 아이 데리고 지하철을 이용할 건 아니니 산모입장에서는 큰 상관 없지만 아빠입장에선 출퇴근을 한다면 아무대로 대중교통도 편한게 좋긴 하겠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송파 베르사유는 지도에서 처럼 석촌호수 바로 앞에 있어서 뷰가 좋다는 아주 큰 매력이 있어서 투어를 하게 되었어요.


① 첫인상

일단 건물이 단독건물이 아니고 지하주차장이 좀 협소했어요.

게다가 주차장 관리하시는 분께서는 정말 참으로 매우 불친절 하시더라구요. 좀 조리원 들어가기도 전부터 맘상했었죠.

조리원 방문 왔는데 주차 장소가 없어 물어보니 직접 내려서 주차금치 콘을 들어 치우고 주차하라고 하시더라구요.저만 예민한건지..

임신중이라 그랬는지 몰라도 주차 관리하시는분이 본인이 하셔야 할일을 고객에게 시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기분 상한 상태에서 조리원에 올라가서 상담을 받았는데요. 구의 궁에서는 상담하시는 매니저분?이 따로 계셨는데

이곳은 원장선생님이 직접 상담을 상세히 해주셔서 주차장에서 구긴 마음은 조금 누그러졌습니다.


② 아이 케어

베르사유 산후 조리원은 공간이 길게 있어요. 신생아실 옆으로 각 방이 쭉 옆으로 위치해 있어요.

방문 열면 바로 아이가 보이는 시스템은 아니지만 바로 가서 아이를 볼수 있고 사각지대가 따로 없더라구요.

그점음 맘에 들었습니다. 또한 조리원 원장님이 모유수유를 워낙 중시하는 분이라 모유수유를 성공하고 싶으시다면 좋을것 같아요.

분유수유를 하실 산모님들도 초창기에야 좀 강하게 밀어부치는 조리원 분위기 였는데 최근에는

산모가 원하는 방향으로 최대한 맞춰 주신다고 하더라구요.

소아과 진료는 일주일에 2회 이루어 지고 아이는 약 3:1로 케어를 하신다고 했어요.

​전체적인 느낌은 아이케어면에선 강동헤라가 더 집중되고 있다는 느낌이었고요. 이곳의 가장 메인 컨셉은 모유수유인듯 했습니다.


③ 산모 케어

보통 산후조리원에 가면 마사지에 대해 굉장히 오래 설명을 하시는데 이 곳은 원장선생님께서 일단 가슴 마사지는

매일 해 주고 서비스 마사지 횟수가 있으니 받아보고 결정하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인지 뭔가 너무 장사속이다 이런 생각까지는 안들더라구요.


④ 시설

앞에서 말씀 드린대로 여긴 단독건물이 아니고 빌딩안에 한층을 쓰고 있어요.

그런면에서 한창 코로나가 터진 상황에서는 그닥 좋은 환경은 아닌것 같아요.

게다가 방은 일단 컨디션이 나쁘지 않았는데 강의실이라고 한층 올라간 곳은 벽에 벽지가 들뜨는 등

시설 관리를 한동안 안하신 느낌이 들었습니다.


결론적으로 3군데 투어를 한 결과 저는 3군데중에 베르사유산후조리원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석촌호수뷰에 홀딱 반해서 나머지 두군데를 취소하고 이곳으로 결정했습니다.

뭐 다 비슷하겠거니 하구요....

일단 최종 결정은 했는데 실제 이용 후기는 나중에 게시할게요ㅎㅎㅎ

지금까지 3군데 산후조리원 투어 후기였습니다.

 

<heea?